투자심법(心法)/혼마의신

갑자기 기세가 꺽인 약세

FireHippo 2020. 9. 5. 15:34
style="display:block" data-ad-client="ca-pub-1027886482837807" data-ad-slot="5592425260" data-ad-format="auto" data-full-width-responsive="true">

흔히 시세가 한 번 강하게 분출하고 나면 반드시 조정이 찾아오는데 이는 시세가 급격히 분출되었기 때 문에 순간적으로 매수세가 소진되며 매수 공백이 발생하는데 원인을 찾아볼 수 있다. 사람들은 매수를 하 게 될 때 가격이 추가적으로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거래에 나서게 된다. 그러나 가격이 상승을 거듭 하다보면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보다 다가올 하락조정에 대한 두려움이 더 크게 작용하는 가격대가 형 - 7 - 성되게 된다. 이때 기존의 매수자들은 이익실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어느 때보다 강해지고, 대기 매수자 들은 조정을 기다리면서 싼 가격에 매수하려고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매수공백상태이다. 그래서 이러한 가격대에서는 조그만 악재에도 크게 부풀려지고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충격의 정도가 몹시 크다.

 

바로 이러한 때 가격이 급작스럽게 하락하게 되면 적극적으로 매수에 나서야 되고 사람들이 주춤거릴 때 반드시 사야 된다.